세상사는 이야기

직장인에게 은퇴란....IT 분야에서 은퇴란....

종소리도깨비 2018. 7. 16. 10:12
반응형

※ 위 이미지는 https://pixabay.com/ko/ 무료이미지를 이용하였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게시하기 시작한게 10년정도 되었네요. 

처음에는 업무에 필요한 내용들을 갈무리하는 용도로 블로그 글을 올리느라 두서없이 아무렇게나 글을 써놓아서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이게 그 내용이었나 하는 내용들도 많이 있네요. 

시간이 좀지나고 직장이 바뀌면서 하는일도 바뀌고, 나이도 들고 하면서 한동안 블로그 글도 안올리고 있다가 요즘에는 관심사도 조금 바뀌면서 블로그도 다시 조금씩 합니다. 

이제 40대 중반의 나이에서 10년후에는 은퇴를 할텐데 지금부터라도 준비해야하는데...  앞으로는 뭘할까하는 생각이 문득드네요.  IT 하다가 은퇴하면 치킨집한다는 우스게 소리마냥 치킨집이라도 해야하나? 공인중개사 시험이라도해야하나? 이런 저런 생각이 많아지는 나이에 좋은 내용이 있어 공유합니다. 


국민일보 참고 

시니어들은 왜 ‘주특기’ 놔두고 치킨집만 차릴까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3980407&code=11151100&sid1=eco


40대 창업이 많고 성공확률도 높다고하지만 40대 이상의 창업은 실패할 경우 가계이 미치는 영향이 엄청날 수밖에없어 이에 대한 부담이 가장 커서 이를 위한 적절한 시니어 창업지원들이 이루어 지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