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

식약처 고혈압약 발암 의심 물질 함유로 회수조치

종소리도깨비 2018. 7. 7. 23:32
반응형



발사르탄 함유 혈압약 주의보…식약처 홈페이지에 공개된 약품 목록

그러나 식약처홈페이지는 먹통....이런 홈페이지들을 먼저 클라우드로 옮기고 Auto scale up 설정하면 빠른 정보전달이 될텐데 우리나라 공공기관 it들의 경직성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요........

중국산 발사르탄 원료가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발사르탄은 다국적 제약회사 노바티스의 고혈압약인 디오반의 복제약(제너릭)들의 제조사에서  '엔(N)-니트로소디메틸아민'(NDMA) 가 포함된 원료를 공급받아 제조한 제품들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NDMA 가 2급 발암 위험물질로 규정되어 유럽에서 먼저 회수 조치가 이루어졌고, 이에 대해 우리나라 식약처에서도 회수 조치가 내려 진거라고 합니다만 219개 제품이 토요일에 회수 처분이 내려지고 월요일(2018.7.9) 현재는 원료가 사용되지 않은것으로 알려진 일부 제품은 회수조치가 해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주말에 내용이 발표되어 주말내내 혼란이 야기되고 월요일 부터는 병원, 약국에서 적절한 지침이 내려오지 않아서 혼란이 있었을 것으로 여겨지네요. 

고혈압약의 특성상 약을 바꿔도 약효가 나타나는데 1주일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고 또한 다른약에 대한 부작용등에 대한 파악이 필요하여 한동안 혼란은 피할 수 없을것 같네요.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라고 하는데... 홈페이지는  먹통이네요. (7/7 저녁) 

7/8일은 임시 홈페이지에서 목록 확인 가능 

해제목록 발표후 다시 먹통

http://www.mfds.go.kr/index.jsp

홈페이지가 폭주로 인해서 먹통이 될 수는 있다고 하지만 식약처등 일부 민감사항이 발생 시 신속하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대처하지 못한 내용은 참으로 아쉬운 부분이며 특히나 내부 시스템이 아닌 홈페이지등은 Cloud 를 통해 쉽고, 비용 부담없이 대응이 가능한데 조금더 진보된 공공 기관 관리자들의 마인드 전환, 법령 정비가 필요해 보입니다. 


Azure에서 Scale Up, Scale Out 은 아래 URL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https://azure.microsoft.com/ko-kr/blog/scaling-up-and-scaling-out-in-windows-azure-web-sites/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virtual-machine-scale-sets/virtual-machine-scale-sets-vertical-scale-reprovis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