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Office365

[Microsoft 365] 원드라이브(OneDrive)로 SharePoint, Teams 파일, 폴더 관리와 정보 보안향상을 위한 공유 설정 방법

종소리도깨비 2023. 12. 4. 14:25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365 ( Microsoft 365 ) 의 원드라이브(OneDrive)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사용자가 여러사람들과 동시에 문서를 편집하거나 공동작업을 할 수 있도록하여 업무의 생산성을 향상하고 유연한 작업이 가능하도록하는 핵심 서비스 입니다. 

원드라이브는 사용자 개인의 클라우드 파일 관리를 넘어 SharePoint, Teams 와도 통합된 기능제공을 통해 클라우드기반의 문서관리를 사용해주도록하는 핵심 서비스 입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은 여전히 SharePoint / Teams / OneDrive 의 파일관리를 다르게 인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사용자들을 위해 SharePoint / Teams / OneDrive 를 활용하는 경우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SharePoint : 본부 단위 이상의 대단위 조직구조에서 복잡하고 계층구조를 가지는 문서를 관리할 때 많이 사용하고 표준문서를 사내에 게시하여 광범위하게 문서를 조회하거나 기한이 다한 문서들의 보관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Teams 파일관리 :  기본적으로 팀즈의 파일관리는 SharePoint를 사용하며 업무단위로 파일을 공유하고 공동으로 작업할 때 효용성이 넓어서 Project 관리 혹은 팀단위 업무진행에 접합합니다. 

OneDrive for Business : 개인용도 혹은 개인간의 협업을 진행할 때 많이 사용하며 대용량 자료를 공유하거나 개인의 업무문서를 보관하여 시, 공간의 제약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이런 SharePoint / Teams / OneDrive 의 파일 관리는 원드라이브 앱이나 오피스 앱들을 통해서 손쉽게 클라우드와 연결이 가능하고 특히 원드라이브 앱의 동기화 기능을 통해 PC 의 탐색기를 통해 마치 개인 하드디스크의 문서를 작업하는 것과 같은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에 문서가 저장되어 사용자간 실시간 공동편집을 지원하고 저장되는 파일들의 이력이 저장되어 의도치 않은 문서의 손실을 방지하고 적절한 권한 제어를 통해 사내/외 사용자간 협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이런 모든 사용자 활동이 모니터링되어 보다 안전하고 신뢰성있는 사용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dcbcloud/223275714955

 

원드라이브(OneDrive)로 SharePoint, Teams 파일, 폴더 관리하기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 OneDrive 동기화 기능강화에 대해서 이야기 하였습니다. OneDrive for Business...

blog.naver.com

하지만  적절한 기본 공유 설정이 되어 있지 않으면 의도치 않은 정보의 유출이 발생할 수 있어 관리자는  조직 내 사용자들의 실수로 인한 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기본 공유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dcbcloud/223276737948

 

기업내 정보 보안 향상을 위한 원드라이브 공유 설정

지난 포스팅들에서 강화된 원드라이브의 기능과 Teams, SharePoint, OneDrive 의 파일, 폴더관리에 대...

blog.naver.com

이러한 기능들을 활용하여 사용자는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클라우드 문서 관리 체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