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Office365

차세대 OneDrive 업그레이드

종소리도깨비 2023. 10. 14. 00:22
반응형

Microsoft 매년 열리는 몇가지의 행사들이 있습니다. 그중 매년 11월에는  Microsoft Ignite 이라는 행사가 진행되며 이행사에서는 개발자, IT 전문가, 데이터 전문가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참여하여 최신 기술 동향, 혁신적인 솔루션, 실무적인 스킬 등을 공유하고 배우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최신 정보와 업데이트 정보를 얻을 있습니다.

이런 행사를 앞두고 새로운 기능에 대한 공개와 발표가 많이 이루어 집니다.
오늘은 차세대 OneDrive 기능에 대해 다뤄 보고자 합니다.

기억으로는 Microsoft OnDrive 이전에 SharePoint 파일 저장소와 연계를 위한 기능이 있었고 그후 2016년경 OneDrive 출시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당시 OneDrive 속도도 많이 느렸고, 불안정하여 고객에게 사용을 권장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2018년경 OneDrive 성능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였고 저도 그때부터 이제 PC에는 파일을 보관하지 않고 클라우드에 모든 업무문서를 저장하기 시작했고 이제는 PC 교체하거나 모바일, 태블릿을 이용하여서도 업무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습니다.

이러한 OneDrive 다시한번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진다고 하니 여러가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차세대 OneDrive 핵심은 AI 기능을 포함하는 Copilot 될것 같습니다.
당연하겠지만 Microsoft 365 에서 OneDrive 개인의 업무용 파일을 통합하여 저장하는 핵심 서비스로 이러한 업무용 파일을 생성하고 공유하고 활용하는데 Copilot 필수적인 기능일 밖에 없을 같습니다.

차세대 OneDrive 관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Unveiling the Next Generation of OneDrive - Microsoft Community Hub

 

Unveiling the Next Generation of OneDrive

The next generation of OneDrive is here with effortless file management, advanced security and governance, and new Copilot in OneDrive skills on the way.

techcommunity.microsoft.com

 

OneDrive 에서 자료를 관리하는 관점이 시스템적인 관점이 아니라  내파일, 공유파일, 즐겨찾기등은 물론이고 사람중심, 미팅일정등 사용자 중심으로 활용하기 쉽게 변경된 것을 있습니다.

특히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사람들간 공유된 내용을 손쉽게 조회해볼 수 있어 자료에 대한 접근성이 훨씬 개선되었고 온라 미팅의 녹화본에 대해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은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또한 내년초까지 진행될 업데이트되는 내용으로 Teams Outlook OneDrive App 등록되어 업무상 일어나는 커뮤니케이션에 원드라이브를 통해 적극적으로 활용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디어 보기 기능을 통해 이미지, 비디오등의 미디어를 한곳에 정리하여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바로 탐색할  있습니다.

microsoft.com/en-us/videoplayer/embed/RW1cdu5?autoplay=false

 

https://www.microsoft.com/en-us/videoplayer/embed/RW1cdu5?autoplay=false

 

www.microsoft.com

위에 설명된 같이 여러가지 재미있고 유용한 기능들도 있습니다만 Copilot in OneDrive 가장 눈여겨볼만한 내용인 같습니다Copilot in OneDrive 이용하면 파일을 열지 않고 파일과 관련된 질의응답을 하거나 콘텐트의 요약정보를 얻을 있습니다.

Microsoft 365 Chat 이용하면 OneDrive SharePoint 파일을 포함하여 Microsoft 365 전체 데이터를 검색하여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할 있습니다.

추가로 한가지 재미있는 기능은 기업 합병, 인수, 매각, 분할등의 이유로  테넌트간 OneDrive 이동이 필요할 경우 이러한 계정이동을 지원하게 되어 자료의 연속성 유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외 아래 영상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으니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AI가 사람들의 얼굴을 인식하고 등록된 사진들을 이름으로 검색가능하게 되는 기능은 매우 재미 있어 보이나 해당 기능은 개인 원드라이브에서만 제공될것 같아 좀 아쉽긴 합니다. 

이렇듯 내년에는 Microsoft 365 기능에 AI 기능이 깊숙히 녹아들것으로 보여 많은 변화가 있을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qnF1TTkKV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