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Office365

Outlook 한글 연락처 이름+성 바뀜 현상 수정

종소리도깨비 2019. 3. 29. 08:29
반응형

언젠가부터 outlook 에 등록된 연락처 이름 검색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여 굉장히 불편한 상황이 발생하네요. 

클라우드환경에서 영문화 위주의 셋팅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Localization 이  Locale 별로 이루어지지 않고 기계번역에 의존하다가 보니 발생하는 현상으로 보여지고, 이러한 설정들이 숨겨저 있어 수정하기도 힘드네요. 

특히나 이름과 성이 뒤집히는 경우 검색도 불편뿐 아니라 표시되는 이름이 상당히 난해한 경우도 발생합니다. (특히 이씨성을 가지신 상급자 분들), 
길동 이, 색근 이 등등,,,,  

연결된 How-To를 참고하여 이런현상을 쉽게 수정할 수 있고 동일현상에 대한 재발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런 내용은 설정이 자동으로 적용되었으면 좋겠네요.

https://blog.naver.com/gowit_sps/221494682923

 

[사용법-Outlook편]아웃룩 연락처 항목에 등록 되어있는 연락처 정보 성과 이름이 바뀌어서 나타나는 문제 해결하기

아웃룩(Outlook) 연락처 관리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PC 외의 기기에서 연락처를 저장하는 경우 많으...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