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Office365

Office 365 2018 October Update

종소리도깨비 2018. 10. 13. 18: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깨비 입니다. 

지난달은 Monthly Update를 정리를 못한것 같네요. 
이번달 Monthly Update는 Ignite 영향인지 좀 늦게 게시가 되었습니다. Windwos 10 1809 및 신규 제품군들이 이번 가을에 대거 출시예정이라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다고 하네요. 

https://aka.ms/ignitebookofnews

위 URL 에서 Ignitebook of news 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1. Office 365 Home / Personal 쪽에서 수량에 대한 제한이 많이 풀어 지네요.

2. Mac 의 OneDrive 도 Windows OneDrive 와 같이 Cloud 기반의 동기화가 가능해 집니다. 
   Mac 에서는 공간절약 옵션이 없었나 보네요. 

3. iOS 사용자들은 OneDrive for Business 에서도 Super zoom (손가락으로 갤러리 확대/축소)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연말에는 Android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개인용 OneDrive 는 이미 되는 중. 

4. Word / PowerPoint 에서 @를 사용한 멘션 기능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처음 보고 굉장히 좋은 기능이란 생각이 들었고 보다 빨리 문서 공동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을것 같네요. 
   


워드 / 파워포인트 작업중 @ mention을 통해 해야할 부분에 대해 메모를 남겨주면 당사자에게 메일이 발송되어 해당 부분에 대한 작업을 동시에 수행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업데이트 되지않아 테스트는 안됩니다)
제안서 작성 시 매우 유용하게 작업할 수 있는 내용이네요.

이건 추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5. 일전의 포스팅에서 다뤘던 Coming Soon 에 대해 소개 되었습니다. 
   리본이 간소화 된다는 내용으로 이건 이전 포스트를 참고 하세요. 

2018/09/06 - [Cloud/Office365] - Outlook UX 변화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


6. Power BI  Color 에 대한 테마 설정. 

7. SharePoint Content Type 을 통해 Template 나타나는 순서에 대한 설정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SharePoint 템플릿을 크게 사용하는걸 본적이 없어 크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을지 아직 잘 모르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