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마지막주 포스팅 내용을 공유 합니다.
Ignite 2023이 마무리되면서 새로운 기능이 많이 소개되고 있어 다뤄야할 내용이 많아 11월 마지막주에는 매일 2개 이상의 포스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Microsoft 365) 서비스는 대표적인 생산성 관련 서비스입니다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엑셀 등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생각하거나, 일부 IT 관리자들도 이메일, 화상회의, 클라우드 저장소 등의 단편적인 기능위주로 이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돌이켜보면 저도 지난 10년동안 오피스 365 ( Office 365) 로부터 마이크로소프트 365(Microsoft 365)들의 서비스들의 단편적인 기능위주로 소개를 진행했던 것도 사실인 것 같습니다.
올해 초부터 생산성을 향상한다는 것과 성과를 이룬다는 것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고 그 과정들속에서 제 스스로가 많은 부분을 배웠던 것 같습니다.
제가 고민했던 것들 속에서 느낀 내용들을 중심으로 업무 효율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365(Microsoft 365)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내용들을 정리하여 시리즈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 내용으로 헙무 효율과 능률을 향상한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정리하고 목표 설정과 할일 관리에 대해서 적어 보았습니다.
https://blog.naver.com/dcbcloud/223277158870
https://blog.naver.com/dcbcloud/223277763749
이후 포스팅에서는 시간 관리를 위해 사용가능한 방법과 문서를 분류하고 관리하는 방법, 그리고 그에 필요한 보안 설정까지를 이햐기해 볼까합니다.
추가되는 포스팅들은 계속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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