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관련 이야기/Exchange

Exchange 오프라인 주소록 이란

종소리도깨비 2009. 8. 4.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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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upport.microsoft.com/kb/841273/ko

일반 정보

질문 1: 캐시 모드는 무엇입니까?

대답 1:
캐시 모드는 Outlook 2003의 새로운 기본 구성입니다. 이전 버전의 Outlook에 있는 오프라인 구성과 비슷합니다. 캐시 모드로 실행하면 Exchange 사서함이 로컬 파일(.ost 파일)과 동기화되며 Exchange 컴퓨터의 오프라인 주소 목록이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있는 파일 모음(.oab 파일)과 동기화됩니다. Outlook은 서버와 직접 통신하는 대신 하드 디스크에 있는 .ost 파일과 .oab 파일에 직접 액세스합니다. 따라서 Outlook과 Exchange 사이의 네트워크 통신이 크게 줄어듭니다.

질문 2: 캐시 모드가 오프라인 주소록을 생성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답 2:
오프라인 주소록에는 Outlook이 필요로 하는 전자 메일 주소 및 이름과 같은 모든 사용자 속성 집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프라인 주소록을 사용하면 Outlook에서 글로벌 카탈로그에 연결하여 이름을 확인할 필요도 없고 개인의 상세 레코드를 열 필요도 없습니다. 대신 Outlook은 로컬 오프라인 주소록에서 이 정보를 쉽게 얻습니다.

질문 3: 오프라인 주소록 기능은 전체 주소 목록과 정확하게 같습니까?

대답 3:
오프라인 주소록은 전체 주소 목록에서 사용할 수 있는 Active Directory 디렉터리 서비스 정보의 스냅샷입니다. 따라서 오프라인 주소록에서는 전체 주소 목록의 정보 중 일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프라인 주소록에는 전체 주소 목록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음 항목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관리자가 추가한 Active Directory의 사용자 지정 속성(예: 각 직원의 직원 ID)
  • 조직 계층 정보
  • 그룹 구성원 정보
Outlook에서 이 정보를 얻으려면 서버에 액세스해야 합니다. 따라서 캐시 모드에서 온라인 작업 중인 경우, 즉 연결 상태가 “연결됨”으로 표시되는 경우 Outlook은 오프라인 주소록과 전체 주소 목록을 모두 사용하여 사용자 정보의 전체 목록을 제공합니다. 캐시된 모드에서 연결 상태가 “연결 끊김” 또는 “오프라인”으로 표시되는 경우에는 오프라인 주소록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만 볼 수 있습니다.

질문 4: Microsoft Exchange Server 2003에서 새로운 오프라인 주소록 기능은 무엇입니까?

대답 4:
Exchange 2003은 유니코드 오프라인 주소록을 지원합니다. 유니코드 버전은 Version 3a라고도 합니다. Exchange 2003은 또한 이전 버전의 Outlook 클라이언트를 위해 이전 ANSI 버전의 오프라인 주소록을 지원합니다. ANSI 버전은 Version 2라고도 합니다. Exchange 2003 컴퓨터에는 Outlook에서 PKI(공개 키 인프라)로 사용되는 인증서만 오프라인 주소록에 제공될 수 있도록 하는 필터링 메커니즘도 있습니다. 이 메커니즘은 이전 버전의 Exchange를 실행하는 서버의 주소록과 비교하여 Exchange 2003을 실행하는 서버의 오프라인 주소록 크기를 크게 줄입니다. 크기 감소는 유니코드 버전과 ANSI 버전에 모두 적용됩니다.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질문 5: Outlook 클라이언트에서 오프라인 주소록을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합니까?

대답 5:
계속 실행할 경우 캐시 모드에서 Outlook 2003은 24시간마다 클라이언트의 오프라인 주소록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합니다. 24시간이라는 업데이트 간격은 오프라인 주소록을 마지막으로 다운로드한 시간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예를 들어 오늘 오전 9시에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운로드하면 다음 번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는 다음 날 오전 9시 정도에 시작됩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다르면 각자 다른 임의의 시간에 업데이트를 받게 됩니다.

참고 Exchange 컴퓨터는 기본적으로 오프라인 주소록 차등 파일을 매일 아침 4시에 생성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Active Directory의 변경 내용이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전달되려면 다음 이벤트가 발생해야 합니다.
  •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을 생성하는 Exchange 컴퓨터가 변경 내용을 가져와야 합니다. 이 작업은 몇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최대 24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변수는 "x"라고 합니다.
  • Outlook 클라이언트에서 24시간마다 오프라인 주소록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이 업데이트는 몇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최대 24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변수는 "y"라고 합니다.
업데이트는 클라이언트 시스템에 x+y 시간 후에 전달됩니다. 최대 지연 시간은 48시간이지만 클라이언트에서 업데이트가 이 시간만큼 지연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질문 6: Outlook에서 다음 번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를 시도하는 시간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대답 6:
Outlook에서 마지막으로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운로드한 시간을 모르면 Outlook에서 다음 번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를 시도하도록 예약된 시간을 알 수 없습니다. Outlook에는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 일정을 알려 주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없습니다. 따라서 Exchange 컴퓨터에 최신 오프라인 주소록이 있을 경우 이를 수동으로 다운로드하려면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십시오.
  • 도구 메뉴에서 보내기/받기를 가리킨 다음 주소록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 Outlook을 마친 다음 다시 시작합니다. Outlook을 시작하면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가 1-5분 후에 시작됩니다.
질문 7: Exchange 컴퓨터에서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이 얼마나 자주 생성됩니까?

대답 7:
기본적으로 Exchange 컴퓨터는 매일 아침 4시에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을 생성합니다.

질문 8: 서버와 클라이언트에서 오프라인 주소록이 어떻게 업데이트됩니까?

대답 8:
Exchange 컴퓨터에서는 매일 전날에 대한 차등 파일과 전체 오프라인 주소록을 생성합니다. Exchange 컴퓨터는 차등 파일과 당일의 전체 파일을 저장하고 전날에 대한 차등 파일만 저장합니다.

다음 표는 클라이언트에 다운로드할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을 결정하기 위해 Exchange 및 Outlook에서 사용하는 프로세스를 보여 줍니다.
표 축소표 확대
Exchange Outlook
날짜 전체 오프라인 주소록 순서 번호 차등 순서 번호 클라이언트 동작 클라이언트의 오프라인 주소록 결과
0 0 차등 없음 없음 없음
1 1 1 없음 없음
2 2 2 Outlook이 시작됨 오프라인 주소록이 순서 2로 다운로드됨
3 3 3 없음 없음
4 4 4 Outlook이 시작됨 차등 순서 3과 순서 4. 또는 차등 순서 3과 4가 전체 오프라인 주소록 순서 4 크기의 1/8보다 큰 경우 오프라인 주소록 순서 4 다운로드
질문 9: 일반적인 주소록 크기는 어느 정도입니까?

대답 9:
오프라인 주소록 크기는 3MB에서 700MB(압축되지 않음)까지 다양합니다. 다음 요인은 오프라인 주소록 크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회사에서 인증서 사용. PKI 인증서가 많을수록 오프라인 주소록이 커집니다. PKI 인증서의 크기는 1KB ~ 3KB 사이이며 오프라인 주소록 크기에 단독으로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요인입니다.
  • Active Directory의 사용자 수
  • Active Directory의 메일 그룹 수
  • 회사가 각 사용자와 메일 그룹에 대해 Active Directory에 추가하는 정보. 예를 들어 각 사용자에 대한 주소 속성을 채우는 조직도 있고 그렇지 않는 조직도 있습니다.
질문 10: Exchange 컴퓨터에서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을 더 자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까?

대답 10:
클라이언트와 서버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업데이트를 더 자주 업데이트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Exchange 컴퓨터에서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을 더 자주 생성하면 서버에 성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성능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서버가 오프라인 주소록을 더 자주 생성해야 합니다. Active Directory 크기에 따라 완료하는 데 몇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마다 Outlook은 로컬 컴퓨터에 오프라인 주소록 복사본을 만들고 서버에서 가져온 차등 변경을 적용해야 합니다. 로컬 컴퓨터의 오프라인 주소록이 150MB인 경우 Outlook은 업데이트마다 그 만큼의 데이터 복사본을 만들어야 합니다.
  • Outlook에는 사용자 동작이 있을 경우 오프라인 주소록을 느리게 업데이트하는 "조절"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지속적인 사용자 동작이 있을 경우 업데이트는 오프라인 주소록 크기에 따라 1 ~ 8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빈도를 늘리려면 오프라인 주소록 크기가 적당히 작은지 확인하십시오. 적절한 크기는 압축하지 않은 상태에서 1~25MB 사이입니다.

서버에서 이러한 파일의 생성을 사용자 지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Exchange System Manager(ESM)에서 받는 사람 컨테이너를 확장합니다.
  2. 오프라인 주소 목록을 누릅니다.
  3. 사서함 저장소에 지정된 오프라인 주소 목록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속성을 누릅니다.
  4. 사용자 지정을 누릅니다.
  5. 서버에서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을 생성할 시간을 사용자 지정합니다.
Exchange 컴퓨터에서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의 생성 빈도를 늘린 경우 클라이언트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의 빈도도 늘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1. 도구 메뉴에서 보내기/받기, 보내기/받기 설정을 차례로 가리킨 다음 보내기/받기 그룹 정의를 누릅니다.
  2. 새로 만들기를 누릅니다.
  3. 사용자 지정 그룹 이름을 입력합니다.
  4. Exchange 계정을 누른 다음 다음 그룹에 선택한 계정 포함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5. 선택한 계정에 사용할 옵션 선택 그룹에서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 확인란만 선택되었는지 확인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6. 보내기/받기 그룹 대화 상자에서 새 그룹을 누릅니다.
  7. 그룹 Group_name에 대한 설정에서 x 분마다 자동 보내기/받기 실행 확인란만 선택한 다음 시간(분)을 입력합니다.
  8. 오프라인일 때에서 확인란 선택을 취소합니다.
  9. 닫기를 누릅니다.
사용자 지정 보내기/받기 그룹에 대해 Outlook은 보내기/받기 설정에 지정된 시간(분)을 기준으로 서버에서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를 요청합니다.

질문 11: Outlook 개체 모델을 통해 오프라인 주소록을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까?

대답 11:
아니요.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는 Outlook 개체 모델을 통해 구현할 수 없습니다.

질문 12: Active Directory에 새 사용자를 추가했지만 Outlook에 이 사용자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대답 12:
오프라인 주소록이 업데이트되지 않았습니다. 변경 내용이 Outlook 2003에 나타나려면 두 이벤트가 발생해야 합니다.
  1. 서버는 오프라인 주소록을 생성하고 차등 파일에 변경 내용을 포함해야 합니다.
  2. Outlook 클라이언트는 서버에서 변경 내용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첫 번째 이벤트가 발생한 경우 오프라인 주소록을 수동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1. 도구 메뉴에서 보내기/받기를 가리킨 다음 주소록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2. 오프라인 주소록 대화 상자에서 마지막 보내기/받기 이후로 변경된 내용만 다운로드 확인란이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3. 확인을 누릅니다.
오프라인 주소록을 자주 변경하면 네트워크의 Outlook 2003 컴퓨터가 주소록에 액세스하는 방식을 변경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주소록의 다운로드를 해제하고 Outlook 2003 컴퓨터가 캐시된 Exchange 모드에서 온라인 전체 주소 목록을 사용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Outlook 2003 컴퓨터에 다음 레지스트리 값을 추가하십시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1.0\Outlook\Cached Mode
매개 변수: DownloadOAB
종류: REG_DWORD
값: 0

0(영) 값을 사용하면 오프라인 주소록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되지 않으며 Outlook은 온라인 전체 주소 목록에 액세스해야 합니다. DownloadOAB 레지스트리 매개 변수의 값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823580  (http://support.microsoft.com/kb/823580/ ) 캐시된 Exchange 모드에서 Outlook 2003을 사용할 때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 방법을 구성하는 방법
오프라인 주소록(.oab) 파일을 이전에 다운로드했고 이러한 파일이 Outlook MAPI 프로필과 관련된 경우 이 설정은 의도한 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려면 레지스트리 값을 설정하고 로컬 컴퓨터에서 .oab 파일을 제거한 다음 동기화해야 합니다.

질문 13: 네트워크에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운로드하는 효과는 무엇입니까?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가 네트워크를 느리게 하지 않습니까?

대답 13:
캐시 모드 프로필을 처음으로 시작하면 Outlook은 서버에서 전체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운로드합니다. 이것은 여러 클라이언트가 동시에 시작할 경우 네트워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Outlook 클라이언트가 전체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를 필요로 하는 그 밖의 경우는 질문 14에서 설명합니다. 차등 다운로드는 모든 클라이언트가 매일 차등 파일을 업데이트하는 경우에도 네트워크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Outlook 2003에서는 과도한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안전 장치를 제공합니다.
  1. 기본적으로 Outlook은 전체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를 13시간마다 한 번만 시도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Outlook이 서버에서 응답을 받고 최소한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을 때 1회 시도로 간주됩니다.
  2. 기본 구성에서 Outlook은 차등 업데이트를 시도하는 횟수를 제한하지 않습니다. 차등 업데이트가 실패하면 Outlook은 1시간 후에 업데이트를 다시 시도합니다.

또한 클라이언트가 머리글 전용 모드에서 실행 중인 경우 Outlook 2003은 전체 또는 차등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운로드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Outlook은 56KB 연결과 같이 “느린” 연결을 감지하면 머리글 전용 모드로 자동 전환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머리글 전용 모드로 수동 전환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 파일 메뉴에서 캐시된 Exchange 모드를 가리킨 다음 머리글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참고 머리글 전용 모드 구성은 Exchange 2003에서만 작동합니다. Microsoft Exchange 2000 Server 및 Microsoft Exchange Server 버전 5.5는 이 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질문 14: 어떤 조건에서 Outlook이 전체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운로드합니까?

대답 14:
캐시 모드에서 Outlook 2003은 다음 조건에 해당될 때 전체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운로드합니다.
  •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오프라인 주소록이 없습니다. 이 조건은 Outlook이 초기 전체 동기화를 수행하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차등 파일의 전체 크기가 전체 오프라인 주소록 크기의 1/8보다 큽니다. 이 경우에 Outlook은 성능 향상을 위해 전체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운로드합니다. 이 조건은 오프라인 주소록에 있는 특성에 대한 변경 내용이 있는 Active Directory 개체가 많이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화 번호가 새 지역 코드로 업데이트되었거나 Active Directory의 모든 사용자에 부서가 추가되었거나 새 주소 형식이 추가된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1/8 규칙을 수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경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레지스트리를 잘못 수정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는 문제에 대해 해결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레지스트리의 수정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1. Outlook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regedit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2. 다음 레지스트리 하위 키를 찾아 누릅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Exchange\Exchange Provider
    3. OAB Dif Divisor 항목이 오른쪽 창에 없으면 새로 만듭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1. 왼쪽 창에서 Exchange Provider 하위 키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르고 새로 만들기를 가리킨 다음 DWORD 값을 누릅니다.
      2. OAB Dif Divisor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4. OAB Dif Divisor를 두 번 누릅니다.
    5. DWORD 값 편집 대화 상자에서 값 데이터 상자에 4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이 설정 예제(4)는 Outlook에서 전체 오프라인 주소록 크기의 1/4보다 큰 차등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을 다운로드하도록 합니다.

      참고 OAB Dif Divisor 레지스트리 값이 0(영)으로 설정된 경우 Outlook은 0으로 나누지 못하도록 16을 사용합니다.
    6.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합니다.
  • 상위 고유 이름 표가 변경되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모든 Outlook 클라이언트는 전체 다운로드를 시도합니다. 새 PDN이 만들어지거나 PDN이 제거된 경우 이러한 변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위 고유 이름은 이전 Exchange 형식에서 고유 이름(DN이라고도 함)의 일부로, 최종 상대 고유 이름(RDN이라고도 함)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o=org/ou=site/cn=Recipients/cn=bob의 상위 고유 이름은 o=org/ou=site/cn=Recipients입니다.

    상위 고유 이름 표는 Active Directory에 있는 모든 상위 고유 이름의 집합입니다. 상위 고유 이름은 legacyExchangeDN 특성과 proxyAddresses 특성에서 유래하며 다음 접두사로 시작합니다.
    x500:
    X500 주소는 /o=orgname으로 시작되는 경우에만 포함됩니다. 여기서 orgname은 로컬 Exchange 조직의 실제 이름입니다. 이것은 다른 조직에서 마이그레이션된 사용자에 대한 x500 주소가 포함되지 않은 것을 의미합니다.
  • 서버에 차등 파일이 없습니다. Outlook은 차등 파일 없이는 현재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아래 경우 중 하나에 해당하면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Outlook을 시작하고 Exchange 사서함에 로그온한 후 30일이 경과되었습니다. 서버 정책은 차등 파일을 30일만 허용합니다.
    • 서버에 오류가 있고 하루 동안 차등 파일을 생성하지 못했습니다.
    • 공용 폴더에 전체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을 게시한 후 차등 파일을 게시하기 전에 서버가 다시 설정되었거나 중단되었습니다.
  • 서버의 버전과 클라이언트의 버전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서버에 오프라인 주소록의 최신 버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제 Version 3a(유니코드 오프라인 주소록)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이전에 Version 2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운로드했습니다.
  • 오프라인 주소록에 변경 내용을 적용하지 못했습니다. 예를 들어 서버의 차등 파일이 손상되었습니다. 차등 파일 생성 동안 서버가 다운되면 파일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legacyDN 표가 변경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legacyDN 표가 추가되었거나 기존의 legacyDN 표가 Active Directory에서 삭제되었습니다.
  • 하나 이상의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이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컴퓨터에서 .oab 파일 중 하나를 실수로 삭제했을 수 있습니다.
  • 이전의 전체 다운로드가 실패했고 Outlook을 처음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 오프라인 주소록을 수동으로 다운로드합니다.
참고 Outlook은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디스크 공간 문제가 있는 경우 전체 다운로드를 수행하지 못합니다. 이 제한은 과도한 다운로드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질문 15: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 동안 데이터를 압축합니까?

대답 15:
대역폭을 절약하기 위해 다운로드하는 동안 오프라인 주소록은 전체 크기의 1/3 미만으로 압축됩니다. Exchange 시스템 공용 폴더에서 저장소 위치로 이동하여 조직의 오프라인 주소록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비슷한 URL의 Outlook 웹 액세스를 사용하여 전체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http://Exchange_computer_name/public/ non_ipm_subtree/offline%20address%book
추정을 위해 전체 오프라인 주소록 크기는 사용자 1,000명당 약 1MB입니다. 오프라인 주소록에 사용자 인증서가 있으면 인증서당 약 1KB가 추가됩니다.

질문 16: Outlook에서 오랫동안 "주소록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상태가 나타납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답 16:
Outlook 2003에는 사용자가 Outlook에서 작업 중일 때 주소록을 느리게 업데이트하는 조절 기능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오랫동안 “주소록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상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Outlook은 사용자가 주소록 업데이트로 인해 방해 받지 않고 다른 동작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질문 17: Outlook에서 "주소록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상태가 나타날 때 컴퓨터가 느려집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답 17:
일부 오래된 휴대용 컴퓨터와 같이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가 느린 컴퓨터에서 하드 디스크가 조각화된 경우 주소록을 업데이트하면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 성능을 향상시키려면 하드 디스크 조각 모음을 수행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314848   (http://support.microsoft.com/kb/314848/ ) Windows XP에서 디스크 드라이브 볼륨의 조각 모음을 수행하는 방법
질문 18: 보내기/받기 설정이 자동 24시간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에 영향을 줍니까?

대답 18:
보내기/받기 설정 - "Group_name" 대화 상자의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 확인란은 24시간 다운로드 프로세스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실 Outlook 캐시 모드는 이 옵션의 설정 여부에 관계없이 오프라인 주소록을 24시간마다 다운로드합니다.

참고 이 옵션을 찾으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도구 메뉴에서 보내기/받기, 보내기/받기 설정을 차례로 가리킨 다음 보내기/받기 그룹 정의를 누릅니다.
  2. 해당 계정 그룹을 누른 다음 편집을 누릅니다.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주소록 설정을 누르면 오프라인 주소록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이 대화 상자에서 간략하게 또는 아주 자세하게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에 영향을 줍니다. 예를 들어 간략하게를 선택하는 경우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 동안 컴퓨터로 간략한 버전이 자동 다운로드됩니다.

질문 19: 클라이언트가 전체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를 수행하고 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대답 19: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를 시작하기 전에 Outlook이 다운로드할 것인지 묻는 대화 상자를 표시하도록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경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레지스트리를 잘못 수정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는 문제에 대해 해결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레지스트리의 수정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1. Outlook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regedit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2. 다음 레지스트리 하위 키를 찾아 누릅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Exchange\Exchange Provider
  3. 오른쪽 창의 이름 열에 Allow Full OAB Prompt 항목이 없는 경우 새로 만듭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1. 편집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를 가리킨 다음 DWORD 값을 누릅니다.
    2. Allow Full OAB Prompt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4. Allow Full OAB Prompt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수정을 누릅니다.
  5. 1을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프롬프트를 표시하려면 이 값을 1로 설정합니다. 프롬프트를 표시하지 않으려면 0으로 설정합니다.
Outlook이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를 시작하면 전체 다운로드를 수행할 것인지 묻는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아니요를 누르면 Outlook은 1시간 후에 다운로드를 수행할 것인지 다시 묻습니다.

질문 20: Outlook에서 유니코드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운로드하면 ANSI 오프라인 주소록이 삭제됩니까?

대답 20:
Outlook 프로필이 ANSI 모드에서 유니코드 모드로 전환되면 Outlook은 기존의 ANSI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을 삭제합니다. 그러나 Outlook은 현재 프로필에 속하는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만 삭제합니다. 새로운 유니코드 프로필을 만드는 경우 일부 기존 ANSI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이 다른 Outlook 프로필과 연결되어 있으면 이러한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이름 확인

질문 21: 오프라인 주소록과 정확히 일치하는 별칭을 원한다는 것을 어떻게 나타낼 수 있습니까?

대답 21:
캐시 모드에서 Outlook 2003을 사용하면 레지스트리 설정에서 이름이 오프라인 주소록과 일치되는 방식을 제어합니다. 기본적으로 이름의 일부는 전자 메일 별칭을 비롯한 모든 이름 필드에 일치됩니다. 예를 들어 다음 표에는 캐시 모드의 Outlook 2003에서 이름이 어떻게 확인되는지에 대한 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표 축소표 확대
이름 별칭
Bob Brewer bobb
Bobby Johnson bjohnson
주소 필드에 bobb를 입력하면 Outlook 2003은 캐시 모드에서 "bobb"를 두 항목으로 확인합니다.

전자 메일 별칭 텍스트 앞에 등호를 입력하여 전자 메일 별칭과 정확히 일치하는 항목을 원하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obb를 입력하면 Outlook은 "bobb"를 Bob Brewer로 확인합니다.

캐시 모드에서 Outlook 2003을 사용하는 경우 등호를 사용할 필요 없이 정확한 전자 메일 별칭 일치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경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레지스트리를 잘못 수정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는 문제에 대해 해결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레지스트리의 수정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1.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regedit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2. 다음 레지스트리 하위 키를 찾아 누릅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Exchange\Exchange Provider
  3. 편집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를 가리킨 다음 DWORD 값을 누릅니다.
  4. OAB Exact Alias Match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5. OAB Exact Alias Match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수정을 누릅니다.
  6. 1을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이 값을 1로 설정하면 정확한 일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 22: Active Directory에서 이름 속성이 "성, 이름"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름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답 22:
오프라인 주소록은 다음 속성에 대해서만 이름 확인 인덱스를 지원합니다.
  • 표시 이름
  • 별칭
  • 사무실 위치
  • 기본 SMTP 주소
  • 기본 X500 주소
또는 Active Directory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관리자는 모든 속성 집합에 대해 이름을 확인하도록 서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주소록에서 제한되었던 인덱스는 Active Directory에서 이름이 “이름 성”으로 설정된 조직에서는 잘 작동합니다. 다음 예제 사용자 정보는 이름 확인이 이 구성에서 잘 작동하는 이유를 보여 줍니다.
  • 성: Pica
  • 표시 이름: Guido Pica
  • 별칭: GPica
  • 사무실 위치: 18/2231
  • 기본 SMTP 주소: GPica@exchange.contoso.com
  • 기본 X500 주소: /o=Contoso/ou=APPS/cn=recipients/cn=gpica
이 구성에서는 “Guido”, “Pica” 또는 “Guido Pica”를 입력하여 이 사용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Active Directory에서 표시 이름이 "성, 이름"으로 설정되었을 경우 예제 사용자 정보의 속성에 대해 다음 값이 인덱싱됩니다.
  • Pica
  • Pica, Guido
  • GPica
  • 18/2231
  • gpica@exchange.contoso.com
  • /o=Contoso/ou=APPS/cn=recipients/cn=gpica
이 구성에서는 "Guido"를 입력하는 경우 이 사용자를 찾을 수 없습니다. 두 번째 목록에는 “Guido”로 시작하는 속성이 없습니다.

조직에서 Active Directory가 "성, 이름"으로 설정되어 있고 "이름" 확인을 제공하도록 하는 절대 요구 사항이 있는 경우 Microsoft Office 2003 서비스 팩 2(SP2)를 설치해야 합니다. SP2용 오프라인 주소록은 PR_GIVEN_NAME 특성을 다운로드하므로 SP2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SP2는 반드시 설치해야 하며 SP2 이외의 클라이언트의 경우에는 추가 단계를 수행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831124   (http://support.microsoft.com/kb/831124/ ) 캐시 모드에서 Outlook 2003이 프록시 주소와 사용자 지정 속성을 확인하도록 하는 방법
문서 831124에서는 오프라인 주소록이 제공하는 이름 확인을 해제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하면 Outlook에 이름을 확인할 글로벌 카탈로그 서버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캐시 모드의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질문 23: 프록시 주소를 지금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답 23:
오프라인 주소록은 DisplayName, Lastname, OfficeLocation, Alias 및 Email address 필드에 대한 이름 확인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필드가 요구 사항을 만족하지 않는 경우 Outlook에서 프록시 주소를 확인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831124   (http://support.microsoft.com/kb/831124/ ) 캐시 모드에서 Outlook 2003이 프록시 주소와 사용자 지정 속성을 확인하도록 하는 방법

오프라인 주소록 구성

질문 24: 오프라인 주소록에 사용자 지정 속성을 추가할 수 있습니까?

대답 24:
아니요. 오프라인 주소록에 사용자 지정 속성을 직접 추가할 수는 없습니다. "User_name" 등록 정보 대화 상자의 일반 탭에 추가된 모든 사용자 지정 속성은 Outlook이 온라인일 때 글로벌 카탈로그 서버에서 검색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서버에 RPC(원격 프로시저 호출) 트래픽을 유발하며 이러한 속성이 일반 탭에 게시된 경우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 지정 속성은 다른 탭에서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Active Directory 사용자 및 컴퓨터에서 "User_name" 등록 정보 대화 상자의 전화 탭에 있는 메모 필드에 사용자 지정 정보를 추가합니다. 이 정보는 오프라인 주소록에서 "User_name" 등록 정보 대화 상자의 전화/메모 탭에 있는 메모 상자에 나타납니다.

Outlook을 사용할 때 사용자 지정 속성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831124   (http://support.microsoft.com/kb/831124/ ) 캐시 모드에서 Outlook 2003이 프록시 주소와 사용자 지정 속성을 확인하도록 하는 방법
질문 25: 둘 이상의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까? 고유한 오프라인 주소록이 있는 두 개의 캐시 프로필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대답 25:
아니요. Outlook은 한 컴퓨터에서 사용자 계정당 하나의 오프라인 주소록만 지원합니다. 여러 프로필이 있는 경우 한 프로필만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캐시 모드 프로필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프로필 중 하나는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운로드하지 못하도록 해야 합니다.

캐시 모드 프로필에 대해 Outlook 주소록 다운로드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823580   (http://support.microsoft.com/kb/823580/ ) 캐시된 Exchange 모드에서 Outlook 2003을 사용할 때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 방법을 구성하는 방법
질문 26: Outlook이 로컬 컴퓨터에 있는 오프라인 주소록을 사용하고 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대답 26:
Outlook이 다운로드한 오프라인 주소록과 전체 주소 목록 중에 어떤 것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새 메시지를 연 다음 받는 사람을 누릅니다.
  2. 주소록 선택 목록에서 전체 주소 목록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속성을 누릅니다.

    로컬 파일 경로가 표시되면 다운로드한 오프라인 주소록을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Win2003GC와 같은 서버 이름이 표시되면 Outlook은 주소록 정보를 얻기 위해 아직 온라인 상태이며 전체 오프라인 주소록 다운로드를 아직 완료하지 않은 것입니다.
질문 27: 한 컴퓨터에서 여러 프로필 간에 오프라인 주소록을 공유할 수 있습니까?

대답 27:
아니요. 오프라인 주소록과 관련된 정보는 프로필별로 저장됩니다. 오프라인 주소록은 여러 프로필 간에 공유할 수 없습니다.

질문 28: 유니코드 오프라인 주소록을 어떻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까?

대답 28:
기본적으로 Exchange 2003을 실행하는 서버에 연결되어 있으면 유니코드 오프라인 주소록이 다운로드됩니다. Exchange 2000이나 Exchange 5.5를 실행하는 서버에 연결되어 있으면 항상 ANSI 오프라인 주소록이 다운로드됩니다.

기본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Outlook이 유니코드 모드에서 실행 중인 경우 Outlook은 유니코드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운로드하려고 합니다. 유니코드 오프라인 주소록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Outlook은 ANSI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운로드합니다.
  • Outlook이 ANSI 모드에서 실행 중인 경우 Outlook은 항상 ANSI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운로드합니다.
참고 컴퓨터가 Exchange 2003을 실행 중인 경우 유니코드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운로드하려면 프로필도 유니코드 모드로 설정해야 합니다. 프로필 모드를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도구 메뉴에서 전자 메일 계정을 누릅니다.
  2. 기존의 전자 메일 계정 보기 또는 변경을 누른 다음 다음을 누릅니다.
  3. Exchange 계정을 누른 다음 변경을 누릅니다.
  4. 전자 메일 계정 대화 상자에서 기타 설정을 누릅니다.
  5. 고급 탭을 누릅니다.
  6. 사서함 모드의 설명을 살펴봅니다.
  7. 비 유니코드 모드에서 실행 중이고 Exchange 2000 컴퓨터나 Exchange 2003 컴퓨터를 사용 중인 경우에는 새 Outlook 프로필을 만들어 유니코드 모드로 변경해 보십시오.
질문 29: 캐시 모드에서는 자세한 오프라인 주소록이 있어야 합니까, 아니면 간략한 오프라인 주소록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까?

대답 29:
Outlook 2003 캐시 모드는 자세한 오프라인 주소록에 제공된 정보를 사용하여 원활한 캐시 모드 환경을 제공합니다. 간략한 오프라인 주소록에는 서버 액세스 없이 Outlook이 작동하는 데 필요한 모든 속성이 없습니다. 속성이 없으면 특정 시간에 Outlook이 응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질문 30: 오프라인 주소록에는 어떤 컨테이너가 있습니까?

대답 30:
오프라인 주소록은 단일 "컨테이너"만 지원합니다. 다음 예제는 이것이 Outlook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보여 줍니다.
  1. 캐시 모드 프로필에서 새로운 전자 메일 메시지를 엽니다.
  2. 받는 사람을 누릅니다.

    주소록 선택 목록에 전체 주소 목록이 기본 컨테이너로 표시됩니다.
  3. 전체 주소록 목록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속성을 누릅니다.

    현재 서버에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의 로컬 경로가 표시됩니다. 이것은 전체 주소 목록이 오프라인 주소록의 컨테이너로 사용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구성에서는 전체 주소 목록에서 이름을 선택할 때마다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네트워크 트래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4. 전체 주소 목록 등록 정보 대화 상자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5. 주소록 선택 목록을 누릅니다.
  6. 모든 주소 목록에서 추가 컨테이너를 살펴봅니다. 이러한 컨테이너는 모두 오프라인 주소록에 있지 않습니다.
  7. 전체 주소 목록에서 컨테이너를 누릅니다. 예를 들어 All Contacts를 누릅니다.

    All Contacts 컨테이너의 이름을 누르면 Outlook은 서버에서 정보를 다운로드하고 로컬 오프라인 주소록에서는 다운로드하지 않습니다.
질문 31: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은 어디에 있습니까?

대답 31: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은 %userprofile%\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Microsoft\Outlook 폴더에 있습니다. 이 폴더에는 자세한 오프라인 주소록의 경우 6개의 파일이 있고 간략한 오프라인 주소록의 경우 5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파일 이름은 오프라인 주소록이 유니코드 형식인지 또는 ANSI 형식인지를 나타냅니다. 다음 표에는 포함된 파일 이름이 나와 있습니다.
표 축소표 확대
ANSI 유니코드 참고
Anrdex.oab Uanrdex.oab
Browse.oab Ubrowse.oab
Details.oab Udetails.oab 이 파일은 간략한 오프라인 주소록에는 없습니다.
Rdndex.oab Urdndex.oab
Pdndex.oab Updndex.oab
Tmplts.oab Utmplts.oab
질문 32: C 드라이브에 공간이 없습니다. 오프라인 주소록을 다른 드라이브로 이동할 수 있습니까?

대답 32:
예. 오프라인 주소록을 이동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경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레지스트리를 잘못 수정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는 문제에 대해 해결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레지스트리의 수정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1.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regedit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2. 다음 레지스트리 하위 키를 찾아 누릅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Windows Messaging Subsystem\Profiles\Profile_name\13dbb0c8aa05101a9bb000aa002fc45a
  3. 편집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를 가리킨 다음 문자열 값을 누릅니다.
  4. 001e660e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5. 001e660e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수정을 누릅니다.
  6. 값 데이터 상자에 오프라인 주소록 파일을 저장할 폴더 경로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7.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합니다.

추가 정보

캐시 모드 및 오프라인 주소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http://www.microsoft.com/office/outlook/prodinfo/enabling.mspx (http://www.microsoft.com/office/outlook/prodinfo/enabling.mspx) (영문)
http://support.microsoft.com/default.aspx?scid=%2Fservicedesks%2Fwebcasts%2Fen%2Ftranscripts%2Fwct011304.asp (http://support.microsoft.com/default.aspx?scid=%2fservicedesks%2fwebcasts%2fen%2ftranscripts%2fwct011304.asp) (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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